상권과입지분석 > 뷰티샵창업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뷰티샵창업

  뷰티샵창업


    홈    뷰티샵창업   

 

뷰티샵창업 

뷰티샵창업

상권과 입지분석 | 상권과입지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12-17 18:54 조회2,516회 댓글0건

본문

미용업에 있어서 상권 이란 미용실의 잠재 고객을 포함하고 있는 지리적 영역 또는,
미용실이 흡인할 수 있는 고객이 존재하는 지역적 범위를 지칭하며, 사업의 타당성 여부와 핵심 고객층 파악이라는 관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 조사해야 할 사항으로는,

1. 성장 가능성
인구증가 여부. 소득 수준 상승여부

2. 개발 계획 조사

지하철 역. 아파트 재개발. 횡단보도 설치.등

3. 인구 요인 조사
유동인구. 배후인구. 성별. 주거형태. 주민 교육수준. 연령대. 소득수준. 세대수.

4. 고객 유인 시설
스포츠센타. 사우나. 학원.등

5. 교통 상황
대중 교통 노선

6. 경쟁점 의 상황분석
업소의 규모. 직원 수. 인테리어 수준. 추정 고객수 및 매출. 기타.

7. 임대시세 조사.


8. 경쟁 회피성 고려.


9. 고객 동선의 특징 등 이다.


미용실의 입지란 미용실이 처한 내외(內外)의 환경적 특성을 말하며, 점검 사항으로는

1. 점포의 접근성


2. 가시성


3. 공간 활용성


4. 입구의 방향


5. 문턱



6. 주변의 경사도


7. 간판의 설치장소



8. 상 하수 배관의 유무 및 위치



9. 일조량


10. 천장의 높이. 등

이 외 에도 상황에 따라 다른 항목이 추가로 고려 될 수 도 있다.


이상 과 같은 조사 자료를 토대로 '상권 분석 조사표'를 만들어 점포의 선정과 투자의 규모 및 적정성 여부 판단, 마케팅 전략의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면 실패의 확률을 낮추고, 성공 의 가능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 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델타디자인  대표: 최영원  사업자등록번호: 105-05-71294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 북로9길 43 상담전화: 02-332-4314 / 010-3711-9545 
Copyright ⓒ 2016 델타디자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