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분석 > 뷰티샵창업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뷰티샵창업

  뷰티샵창업


    홈    뷰티샵창업   

 

뷰티샵창업 

뷰티샵창업

상권분석 | 상권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12-17 18:55 조회2,070회 댓글0건

본문

기능적 분류

도심 및 부도심 상권
시내중심 상업지역(명동, 신촌)과 역, 터미널 등 교통시설의 집결지(잠실, 영등포, 천호동, 강남역, 청량리 등) 로서 대형 미용실의 영업이 가능하며 점주의 마케팅 능력이 중요하다.

지역 상권
행정 구역상 자치구의 중심 상권과 또는 주요 교통 시설과 인구 집중요인(관공서, 학교 및 학원 등)이 포함된 상권으로서 중형 이상의 미용실이 적합하다.

근린 주거 상권
아파트 단지 내 상가, 시장, 주거 지역의 중심지 로서 중, 소형 미용실이 적합하다. 


영향력 수준에 따른 분류

1 차 상권
미용실 내점 고객의 60%를 포함하고 있는 주거지역으로서 중심 반경 약 500 m 이내 의 지역.

2 차 상권
미용실 내점 고객의 30%를 포함하고 있는 주거지역으로서 중심 반경 약 1km 이내 의 지역.

3 차 상권

1,2 차 상권 이외 의 고객을 포함하고 있는 지역으로서 영업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 


그러나 개별 입지의 미용실에 있어서 각 상권의 특성을 고려 할 때 위와 같은 분류의
의미가 없는 경우도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델타디자인  대표: 최영원  사업자등록번호: 105-05-71294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 북로9길 43 상담전화: 02-332-4314 / 010-3711-9545 
Copyright ⓒ 2016 델타디자인. all rights reserved.